※ 다음 지시사항을 보고 문서를 작성하기 위해 사용하는 글자 모양과 문단 모양
버튼을 선택해 보세요.
문서 정리 도구

※ 문서정리 도구 이미지를 선택하여 역할을 확인해보세요.

둥근 부분을 벌려 서류나
조각 문서들을 끼워
보관하고 정리하는 도구
닫기
두 막대를 함께 눌러서
종이나 색인, 카드와
같은 물품을 철하는 도구
닫기
일정한 기준에 따라
분류한 후 비닐포켓에
넣어 보관하는 도구로
문서의 종류에 대해
내용을 적어 보관하는 도구
닫기
침으로 두 장 이상의
종이를 서로 묶는데
사용하는 도구
닫기
문서에 구멍을 뚫을 때
사용하는 공구
닫기
※ 다음 중 클립이 끼워진 문서는 비닐파일로, 천공기로 구멍을 뚫은 문서는 바인더로 끌어 옮겨보세요.
※ 다음 중 사진과 맞는 설명을 선택해 연결해 보세요.

우편물을 받는 사람이
자리에 없다면
메모를 남겨 놓기

풀, 봉투, 서류와
같은 재료 준비하기

봉투에 주소 입력하기

※ 보기의 수학여행 가정통신문을 2학년 문서함에 배부하여 보세요.
1-1
문서함
1-2
문서함
2-1
문서함
2-2
문서함
3-1
문서함
3-2
문서함
1. 문서 작성하기
  • 작성할 문서의 요청사항을 파악하기
  • 한글 프로그램을 찾아 실행하기
  • 문서를 편집하기
  • 특수문자를 입력하기
1. 문서 작성하기
  • 표 만들기
  •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 문서를 저장하기
  • 요청사항을 다시 점검한 후 문서를 인쇄하기
2. 문서 정리하기
  • 스테이플러 윗면을 열고 침을 넣기
  • 스테이플러를 눌러 작동여부 확인하기
  • 문서를 정돈하여 편철할 위치를 확인하기
  • 스테이플러를 편철할 위치에 끼우고 누르기
3. 우편물 분류 및 배달하기
  • ‘학교 내 교실 배치도’를 활용하여 받는 사람이 있는 곳을 파악합니다.
  • 작은 우편물은 배달용 가방, 큰 우편물은 운반기를 이용하여 배달합니다.
  • 운반하는 과정에서 우편물이 파손되지 않도록 합니다.
  • 업무 및 수업에 방해 되지 않는 시간에 전달합니다.
4. 학급별 가정통신문 분류 및 배달
  • 가정통신문을 받는 대상 학급을 파악하기
  • 학생 수보다 1~2장 넉넉하게 가정통신문 분류하기
  • 교실 배치도를 보며 위치를 확인하기
  • 수업이 아닌 시간에 학급별 가정통신문 배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