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어진 사진을 출력하여 테이블 매트로 활용하여 실제 비품과 기물을 사진 위에 올려봅시다.
즐거운 식사를 위해서는 청결하게 정돈된 주변 환경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테이블을 세팅하기 전 다음과 같은 순서로 준비를 합니다.
냅킨은 고객의 입술에 직접 닿는 천이므로 손을 닦고 깨끗한 장소에서 오염이 없는지 확인해 가면서 세팅해야 합니다.
냅킨을 접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그 중 자연스럽고 위생적인 방법을 알아봅시다.
식탁을 꾸미기 전 의자와 테이블의 상태를 점검하고, 영업장 내 구석진 곳까지 청소 상태를 다시 점검합니다.
리넨의 가운데 주름진 부분을 식탁 중앙에 대고 길게 펼치면서 봉제선 자락이 몸 쪽으로 향하도록 폅니다.
팔을 몸 앞쪽으로 어깨 넓이 정도 벌리고 리넨 중간의 접힌 부분과 아래의 봉제선 부분을 엄지와 검지, 중지로 가볍게 잡습니다.
리넨을 가볍게 들어 올려 손이 닿지 않는 봉제선 자락을 반대쪽 테이블 밑으로 내립니다.
엄지와 검지로 잡았던 가장자리 부분을 가볍게 놓으면서 몸 쪽으로 흔들어 당기면서 폅니다.
센터피스는 일반적으로 좌측부터 후추, 소금, 꽃병의 순서로 테이블에 놓습니다.
양념류가 부족하면 채워 놓고, 꽃병, 초 등의 센터피스는 청결한 상태로 관리합니다.
안녕하세요. 지금부터 기물을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접시는 앉은 자리를 기준으로 테이블 끝에서 2cm 정도 안쪽에 접시를 놓습니다.
접시를 중심으로 오른쪽에 나이프 놓고, 나이프 칼날은 안쪽으로 향하도록 놓습니다.
왼쪽에 포크를 놓으며 포크의 날이 위로 향하도록 놓습니다.
냅킨은 접어서 중앙이나 포크 왼쪽에 놓습니다.(케이프 타운 방식으로 해주세요.)
컵은 중앙 접시에서 2cm 정도 약간 오른쪽에 배치합니다. 와인 잔은 컵을 중심으로 사선으로 놓습니다.
센터피스: 식탁(食卓)의 중앙장식물(中央裝飾物). 식탁(Table)의 분위기를 좀 더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 Table 중앙에 놓여지는 집기들의 배열.
리넨 : 섬유 자체는 플랙스(flax)라고 하여, 아마식물(Linum usitatissimum)의 줄기에서 얻은 인피(靭皮)섬유로, 의복용 섬유로서는 가장 오래된 섬유이다.
냅킨:식탁의 마지막 장식품으로써 고객이 식사 중에 입이나 손을 닦거나 음식을 흘려 옷이 더러워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무릎 위에 놓아 사용하며 Table Cloth와 같은 면직으로 만들어 사용.
아래의 재생 버튼을 눌러 테이블 세팅과 관련된 인터뷰 영상을 살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