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틀로 알아보는 수학세상
이 단원은 터틀 로봇을 이용한 수학 교과 연계 수업활동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교과 내용은 초등학교 5, 6학년 및 중학교 기본 교육과정의 내용으로 구성하였으며 먼저 각 교과 지식들을 학습하고 그 학습한 내용을 다시 한번 터틀 로봇을 이용하여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각 주제에 따라 터틀 로봇을 활용하여 라인 코딩, 카드 코딩, 블록 코딩(스텍, 엔트리), 자율행동 모드(도형 그리기모드)등 다양한 피지컬 컴퓨터 활동을 연계하였으며 특히, 수학 교과에 흥미를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터틀 로봇의 특징인 그리기 기능을 활용한 활동들도 구성하였습니다.
각 피지컬컴퓨팅 활동은 학생들이 쉽게 활동에 참여하고 과제를 해결함으로써 교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제시하였습니다.
각각의 차시를 지도할 때 로봇의 기능이나 관련 자세한 매뉴얼은 각 차시의 학습지도안 활동 TIP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