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모모 맞춤형 그림책 수업의 결과
가. 그림책 활용 수업의 즐거움
학생들이 어느 순간 ‘그림책 수업’ 시간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었다. 다양한 독후 활동을 한 후 어떤 결과물이든 칭찬받고 인정받는 시간을 즐기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
나. 포트폴리오의 활용
누적된 결과물을 언제든 볼 수 있도록 정리해 두었을 때 학생들이 직접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열람하며 그림책의 내용을 함께 떠올려 볼 수 있었다.
다. 영역별 성장 효과
교과별 성장 발달, 신체 조작 활동 능력 향상, 사회성 증진, 자아존중감의 회복을 학생들 자신과 특수교사가 몸소 체감할 수 있었다.
달라진 교실 풍경
학생들은 쉬는 시간이나 점심시간 등을 이용하여 자연스럽게 그림책을 꺼내 읽는다. 교사의 잔소리나 보상 없이 읽고 싶은 책을 마음껏 읽는 아름다운 모습이다.
그림책 읽기와 독후 활동에 익숙해진 학생들과 함께 우수 후기 공모전에 응모하여 입상하였다. 학생들에게는 그림책 읽기와 독후 활동을 통해 얻은 또 다른 기쁨과 보상이 되었다.